한국의 블록버스터는 잠정적일지라도 현재는 스타를 활용해야 한다. 스펙터클에 대한 관객의 신뢰가 충분치 않은 탓에 스타를 통해 관객동원력을 보충해야 한다. <아 유 레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의 실패 뒤에는 분명 이런 요소가 존재한다. 다만, 인센티브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수
투자자, 공공 투자자, 금융 기관 등이 있다.
영화자본조달영화산업의 주체는 크게 투자사, 제작사, 배급사로 3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영화에 대한 수익구조를 살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영화 한편을 만듦으로써 각각 투자수익, 제작수익, 배급수익을 가지게 된다.
한국영화자본조달구조
제작된 흥행 작품들만으로 충분히 한국영화의 산업적 측면의 설명이 가능하다고 보았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한국영화 산업의 7가지 성공 요인과 그 7가지 요인들 상승구조에서 대해 서술하였고, 그 다음으로 한국영화 산업의 발전 전략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을 언급하
투자매력이 감소하고 가격 급락
- 토지시가 총액(국공유지 제외)은 1,206조원으로 16조원 감소(정부 지가통계)
·실제 시장가격을 고려하면 토지시가총액은 250조 이상 감소한 것으로 추정
2. Trend 2 글로벌 스탠더드 수용
1) 금융지원의 조건으로서 국내기업과 한국사회에 글로벌 스탠더드의 도입을
영화투자에 관심이 몰리게 되고 이에 따라 영화시장 규모가 커지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투자수단이. 제작자 입장에선 자본조달수단이 다양해짐으로써 대형 금융자본뿐만 아니라 소액자본을 통한 참여로 영화투자, 제작이 활성화하게 된다. 이를 통해 2000년대 중반에 들어 정말 수많은 영화가 제작,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