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페라의 유령> 선정이유
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라 말할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은 한정된 유통체계와 국내 소비자의 포지셔닝의 미약에도 불구하고, 유료관객 점유율 평균 90%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뮤지컬의 독특한 마케팅전략에 크게 힘입었으며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고 있
●오페라의 종류
1. 오페라 세리아(opera seria)
오페라 부파와 대립되는 말이며, 정가극(正歌劇)이라 번역되기도 한다. 제재를 신화나 영웅의 전설에서 구한 서정적 비극이며, 음악적으로는 중창이나 합창을 포함하기는 하지만 아리아에 중점을 두고 그것을 드라마틱한 레치타티보로 접속해 간다는 방
Ⅰ. 서론
서양음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전례음악의 낭송을 모태로 하여 르네상스 시대에 탄생한 레치타티보는 바로크와 낭만시대를 지나 격동의 근대 시대를 거쳐 현대의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천과정을 겪었고 이를 나라별, 시대별 배경과 함께 정리해 봄으로써 오페라사를 보는 새
1. 서론
오페라는 음악과 극이 결합된 종합 예술이다. 그러나 아직 우리나라 청중의 오페라 감상 수준은 아름다운 선율이나 기교를 감상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 본래 오페라 가연극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극적인 측면을 도외시한 채 단순히 음악적인 측면에서만 접근하는 것은 자연스
4) 녹색교환
녹색교환은 꾸리찌바의 저소득 층을 위한 생활지원과 재활용의 중요함을 일깨워 주는 계몽활동을 겸한 사업이다.
15일마다 저소득층이 살고 있는 교외를 중심으로 시의 트럭이 돌아다닌다. 청소차가 오면 사람들은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를 가지고 나와 차례로 트럭 앞에 있는 녹색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