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의 오페라 아리아 선곡 집이나 오페라 발췌 반을 찾는 감상자는 많아도 오페라 극장을 직접 찾아 오페라 예술 전부를 즐기려는 감상자는 드문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편향된 감상태도의 원인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본래 오페라는 르네상스 정신의 산물로서 고대 그리스 연극의 부활을 목표
결혼.
*1785년 : 하이든가를 직접 알게 되고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사이가 되었다. 빈시대의 후반에 접어들자 모차르트의 작품세계는 한층 무르익었으나, 그 반면 빈의 청중들의 기호로부터는 차차 멀어져, 생활은 어려워지고 친구들로부터 빌린 빚도 많아졌다.
*1786년 :(피가로의 결혼), (돈조반니) 작곡
중심주의 운동인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에 의해 신랄한 공격을 받게 되었다. 르네상스는 고전문화의 가치를 재발견했으며 그 과정에서 인간을 창조적 존재로 이해하는 인식이 부활되었다.
계몽주의는 처음으로 종교에서 떨어저 나온 심리학· 윤리학이라는 근대적인 이론을 탄생시켰다. 존 로크는 태
중심 무대에 등장함, 바로크 시대의 음악 주도.
- 교회 음악 : 여러 영주에 의해 분할되어 있었던 독일은 개신교 교회가 그 음악 문화의 중심이 되었음.
(1) 독일 오르간 음악
- 대개 개신교 교회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 쉬츠, 북스테후데에서 바흐로 이어진다.
- 바흐 : 프로테스탄트 음악의 거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돈죠반니`, `마적`, 피아노 소나타 c단조, 피아노를 위한 판타지아, 베토벤의 교향곡 3번, 6번, 7번, 9번, 피아노 소나타 열정, 에그몬트 서곡, 피아노 소나타 헤머클라비어 등이 있다.
그러나 어쩌면 다른 시각으로 볼 때 시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고전주의라는 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