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오페라는 뮤지컬이나 연극과 유사해보이지만 차이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을 하는 예술이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전통의 예술 중에서 유사한 것으로 마당놀이나 판소리를 들 수 있겠다. 그 중에서 특히 마당놀이가 가장 오페라와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동양에서도 오페
따른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변모해 왔고, 지금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이 오페라는 세상의 노래가 끝나지 않는 한 인간의 창작본능에 불을 지피며 또 다른 형태의 미래의 음악극으로 진화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서술하시고, 각시대의 특징을 설명해 보겠다.
오페라의 각시대의 특징오페라(opera)는 라틴어 “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즉, 시를 바탕으로 한 여러 가지 노래와 연기, 춤 등 다양한 작품들이 하나의 제목 하래 모여 무대 위에서 펼쳐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른 모든 예술 장르들과 마찬가지로 오페라 역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기존의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시대인 최전성기때는 20 여개 민족 약 5천 만명의 인구를 가진 대제국으로 발전하였다. 소아시아의 북서쪽에 위치한 쇠위트에 있던 오스만 부족의 지도자 에르투르그룰의 아들 오스만(Osman, 재위 1281~1326)이 주변의 다른 부족을 통합하고 비잔틴의 영토를 잠식하면서 그 세력을 확대해 나갔다. 오스만 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