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PBL (Problem Based Learning)
1. PBL의 개념
1) 개념 : 문제를 활용하여 학습자 중심으로 학습을 진행하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2) 배경 : 1969년 Barrows 교수에 의해 기존 의과교육의 비현실성, 부실성 등의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제시되었다. 후에 구성주의의 이론적 틀과 접목하면서 구성주의 교수-학습 모
웹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겟그룹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원하는 키워드와 정보를 제공하여 프로모션 하는 것이다.
Ⅱ.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전자상거래란 포괄적으로는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비즈니스\" 정의할 수 있으며(European Commission 1997), 물리적인 재화나 정보처럼
개념인
RIA(Rich Internet Application)를 도입했다.
RIA는 특정 제품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GUI를 제공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정의하는 범용적인 용어이다. RIA는 기존의 HTML보다 역동적인 화면 연출이 가능하며, 원 페이지에서 모든 정보 제공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웹 기술이다.
가트너
개념
The Bard's
Tale Interplay 게임 아이템, 몬스터, 던전 창조 및 배포
쯔꾸르
시리즈 ASCII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직접 개발
The Elder
Scroll IV Bethesda
Softworks 3D 모델 편집, 지형 편집, 스크립트 인터페이스
World of
Warcraft Blizard UI 제작
Starcraft Blizard 게임 맵 제작
Eve Online CCP 퀘스트 작성
마비노기 넥
1. 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소설에서 사람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가상의 신체인 아바타를 빌려 활동한다. 세컨드라이프는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교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