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인의 강력한 중앙 집중화 경향을 지닌 신왕국을 건설 하게 된다. 실제로 이러한 이집트의 전통은 기원전 4세기 알렉산더 대왕에 의해 이집트가 정복될 때까지도 지속되었다.
Ⅱ. 이집트미술의 의의
이집트미술은 절대적 왕권과 영혼 불멸의 신앙을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었으며, 그들의 미술
기하학 시대(Geometric Age)는 B.C. 1200~B.C. 800년에 해당한다. 도리스족은 그리스의 도시 국가들을 무너뜨리고 주민들을 노예로 잡아갔으며 나중에는 크레타와 소아시아(Asia Minor)의 남서부 해변까지 장악하였다.
또한 이 때에 테살리아인(Thessalian)으로 불리는 인도 유럽 민족의 하나가 지금의 테살리아에 정
이집트정복, 클레오파트라
영혼 불멸에 대한 믿음: 3천년 가량 변함없이 지속
초상조각의 규칙
정면, 좌우대칭
팔은 몸통 가까이
남자는 아내보다 어두운 색
눈에는 광택 나는 돌
영원성을 간직하기 위해 ‘엄격한 규칙’미술에 적용
로마의 황제가 군림할 당시 기독교인들은 박해당하
Ⅰ. 이집트미술이집트-BC4000 피라미드, 스핑크스, 촌장상, 서기상, 카르나크 신전, 룩소르 신전 등 그림의 특징-정면성의법칙, 고왕국 시대, 기원전 5000년경에 이집트, 인도, 중국 등지에 흐르고 있는 나일,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인더스, 황해 등의 비옥한 유역에서 각기 거창한 문명이 바야흐로 싹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