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il 기능들도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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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인터넷시대기업 지식정보공유시스템
1. 생산부문
1) 일본을 대표하는 비누 및 기초화장품 메이커 가오
가오와 일본의 또다른 기초화장품 메이커 라이온, 다국적기업 프록터 앤드 갬블(P&G)과 일본 시장을 놓고 전개되는 경쟁은 그야
시대의 사업모델과 다른 점은 “다양성”과 “복잡성”을 장기적인 예측과 계획의 수립을 위해 단순화하기보다는 시나리오 분석과 같은 기법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래 기업상황을 이해하는 데 그 초점을 둔다는 것이다.
인터넷시대의 e-비즈니스모델은 전략의 실시간 수립과 실행을 위해
비즈니스 위크는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버리고 리엔지니어링 하는 것이라 말하였고, 터만이라는 분은 전자상거래가 확장된 것을 말하며 고객 서비스 및 기업간 업무를 통합하고 이따금 전자상거래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정의 하였고, 라비칼라코테라는 분은 e-비즈니스란 전자상거래 트
인터넷의 기본 속성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단순히 더 많은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정도의 변화가 아니다. 상호 작용 범위가 확대되면 사업의 범위, 시장의 범위가 확대된다. 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와 기업 외부와의 경계가 모호하게 되어 기업 조직의 변화, 고객 대응 방식의 변화가 요구되
기업의 가치사슬과 콘텐츠 제작, 서비스, 판매 단계에서뿐만 아니라 거시적인 시장과 산업의 차원에서도 아주 생생하게 실현되고 있다. 디지털 충격이 문화산업의 구조와 시장의 환경, 경쟁의 규칙(Rule) 등을 모두 바꾸어놓고 있다는 뜻이다. 먼저 문화산업 내 다양한 개별 부문들이 상호 융, 복합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