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002년(2000년대)의 디지털기술디지털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문화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했다. 산업화에 이은 정보화 흐름은 디지털기술 또는 IT 기술의 발전에 의해 점차 고도화되어가면서 문화산업의 기존 패러다임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우선 디지털기술의 발달은 먼저 인터넷이라는
e-비즈니스의 중요성
1. 디지털 경제시대의 도래
□ 세계경제는 정보기술(IT)의 발전에 힘입어 인터넷 기반의 「디지털 경제시대」로 이행하는 패러다임 변화가 진행중
ㅇ 조달, 생산, 판매 및 마케팅, 물류, 커뮤니케이션 등 기업활동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야기
* 「디지털 경제 2000(20
인터넷서비스와 별정통신서비스가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나 서비스부문 전체 성장률은 15.2%에서 9.7%로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 중 략 … ≫
Ⅱ. 2003년(2000년대)의 소프트웨어산업
1. 중장기 정보화 추진계획(ISP) 수립 현황
공공부문 기관 가운데 중장기 정보화 추진계획(IS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선정되었다. 2003년 12월 세계일류상품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04년 9월 생산성 향상 우수기업 지정에 이어 11월 5,0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3)commax의 기술력.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 IT기업들이 추세라고 한다면 단적으로 디지털화를 꼽을 수 있다.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고, 경험과 기술부족으로 호텔이 제공하는 웹 서비스가 단순한 기업홍보 수준에 머무르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본론에서 살펴보았듯이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무선 LAN설치와 e-CRM등의 도입으로 e-비즈니스 전략을 펼치면서 IT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 고객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