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예방교육방안
1.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
1)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① 컴퓨터 활동은 다른 놀이보다 협동놀이의 수준을 높게 유도하고, 친사회적인 사고와 수준 높은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유아의 올바른 인터넷 활용을 위한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터넷과 컴퓨터는 현대인의 삶에서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예방교육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인터넷과 컴퓨터가 유아의 놀이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
1) 유아의 컴퓨터 사용현황
유아가 인터넷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황을 살펴보면 유아가 처음으로 인터넷과 컴퓨터를 사용한 연령이 만 4세에 처음으로 컴퓨터를 사용했다는 응답이 35.1%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만2,3세에 컴퓨터를 사용
Ⅰ. 서론
놀이는 어린이들에게 충분히 보장되어야 하는 권리로 인식, 실천되고 있다. 즉 어린이가 잘 놀아야 잘 크고 잘 산다는 것이다. 놀이에 의미를 부여하는 방식은 내부적으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도구적 방식이기보다는 삶의 원형으로 보는 방식이며, 사회적으로는 지나치게 높은 교육
예방 등의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1.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의 목적
직장 내 성희롱이 개개인의 인권침해와 고용차별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고 직장환경을 악화시키는 문제라는 점, 나아가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