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담과 같은 말장난(wordplay)이다(Lynch & Hartman, 1968).
한편, 광고에서 최초로 유머의 효과를 다루었던 Stemthal과 Craig(1973)는 유머의 특성을 자극의 성격, 행동 반응, 인지 반응으로 분류하였는데, 이들은 자극의 성격과 인지반응으로 유머를 정의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Kelly와 Solomon(1975)은
1. 서론
상담이란 도와야 하는 사람인 재담가가 전문적인 훈련을 받는 상담자와의 대면 관계에서 생활과제와 해결과 사고, 행동, 감정 측면의 인간적인 성장을 위하여 노력하는 학습 과정이다.
2. 본론
1) 상담이론
① 정신분석
인간의 행동은 어렸을 적 경험에 따라서 크게 좌우가 되며,
재담으로 상대방을 즐겁게 하고,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낸 유머에 웃는 경향성, 둘째, 능력으로 유머를 만들어내고 상대방을 재미있게 해주며, 농담을 이해하고 기억하는 능력, 셋째, 기질적 특질로 습관적으로 기분이 좋고 놀이를 선호하는 것, 넷째, 심미적 반응으로 특정한 유형의 유머자극을 즐기는
유한성과 역경과 같은 비극적 측면을 해학 및 풍자 등의 웃음으로 승화하도록 조력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제안하면서 유머감각 증진의 적용과정에서 알게 된 느낀점과 배운점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자 한다.
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해 보겠다.
Ⅱ. 본론
1.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관점의 중심개념
1) 학습경향성
교수-학습 활동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학습자로 하여금 학습하고자 하는 의욕을 가지게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교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