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생태학적 기독론
시인 김지하에 의하면, “분명히 오늘의 상황은 위기 상황이다. 인류가 맞고 있는 최대의 위기이자 지구상 생명계 전체가 맞고 있는 총체적인 위기이다. 그러난 위기는 긍정과 부정을 그 인에 동시에 포함한 가능성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생태학적 기독론은 현실을 재고한다.
Ⅰ. 개요
근대국가가 가진 감시사회적 성격은 기든스(1985)의 연구를 통해 잘 드러나고 있다. 그는 여기서 봉건제에서 절대주의국가를 통해 근대 민족국가로 옮겨가는 서구 유럽의 역사적 변화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감시사회가 ― 그간 많은 고전 사회학자들에게는 과소평가 되었지만 ― 근대국가
Ⅰ. 서론
이 글은 교육은 곧 대화라는 대전제로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정보화 교육을 실천할 때 있어서 자칫 교육은 안보이고 정보기술만이 크게 부각되면서 어쩌면 많은 인문 사회과학 계통의 사람들이 우려하는 문제들(비인간화 경향, 정보의 불평등, 정보집중으로 인한 감시, 통제의 세상)이 현실
재산제를 바탕으로 하고 모든 상품에는 가격이라는 개념이 성립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자본주의의 개념과 특징들을 기본적으로 생각하면서 이제부터는 자본주의 맹아론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Ⅱ. 본론
1. 자본주의 맹아론
(1) 농 업
조선의 주된 산업은 농업이다. 조선 후기에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