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은 창의와 혁신으로 변화의 주역으로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다. 1997년 IMF 외환위기 속에서 벤처기업의 창업과 활동으로 보다 쉽게 경제위기를 탈출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와 같이 중요한 소기업,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은 실패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중소기업은 창의와 혁신으로 변화의 주역으로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다. 1997년 IMF 외환위기 속에서 벤처기업의 창업과 활동으로 보다 쉽게 경제위기를 탈출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와 같이 중요한 소기업,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은 실패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1. 중소기업
1.1 중소기업의 개념
1) 중소기업의 정의 및 범위
- 중소기업(small & medium size business)
- 대기업에 비해 인적?물적자원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기업
? * 규모 i) 양적 기준 : 종업원수, 자본금, 매출액, 총자산액 등
? ? ii) 질적 기준 : 자본과 경영의 분리정도, 경영활동의 범
1. 선정이유
회사 창업 이래 줄곧 세계적인 휴대폰 제조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을 목표로 기술개발에 힘쓴 결과 현재는 모토로라, 노키아, 소니에릭슨, 사젬 등 세계 휴대폰 생산량 상위 10개 기업 중 7개 사가 이 회사의 고객일 만큼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모젬이 중소기업으로 대기
성공요인
1. 과감한 시도와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계에서 거의 처음으로 시도되는 QUVE유통 방식을 넥슨이 최초로 도입
2. 시장선점과 포지셔닝 역할
<바람의 나라> 1996년 4월 세계 최초의 온라인 머드게임 제작
NC 소프트에 끼친영향
온라인머드게임을 사람들에게 포지셔닝 해줌
리니지가 시장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