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8년 美 컴퓨터 과학자 Ivan Sutherland
“Head Mounted 3차원 Display” 연구시작
1990년 Boeing의 Tom Caudell,
증강현실 용어 최초사용
→ 항공기의 전선 조립을 돕기 위해 사용
Smart phone의 등장
2000년대 중반, 증강현실의 실용화 견인
2008년 이후 모바일 용 증강현실 프로그램 등장
‘Layar’,
증강현실은 애초에 군사 및 산업 그리고 게임 등의 산업에 사용되어 온 개념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출시 및 각종 디지털 기반 장치들이 기술적으로 매우 뛰어나게 발전되며, 그 활동 영역을 더욱더 확장시키고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길 찾기, 여행지 소개, QR코드와 같은 기술들이 대중
1990년대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연구 및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증강현실이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증강현실은 온라인데이터를 결합시켜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것인데, 가상현실과는 다른 개념이다.
원래는 증강현실이 원격의료진
증강현실(AR)이란 현실공간을 기반으로 어떤 사물의 정보나 이미지를 컴퓨터 그래픽으로 처리하여 중첩 표현하며 디지털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술로 일명 육감기술로도 불린다. 실제와 가상 사이의 영역인 혼합현실의 한 종류이다
간단히 말해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