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론이다. 이 두 학설은 라마르크에 의해 용불용설이 발표되고 다윈에 의해 종의 기원이 나와 진화론이 태동하면서부터 꾸준히 충돌해 온 학설이다. 혹자는 이 논쟁을 ꡐ신앙과 과학의 전쟁ꡑ이라고 표현하지만 켄함과 폴테일러 박사는 그 말은 모순이 있으며, 그 논쟁은 단지 ꡐ신앙대
Ⅰ. 서론
진화론이란 유리한 형질을 가진 개체는 살아남고 그렇지 못한 것은 사멸한다는 이론이다. 이 과정에서 유리한 형질은 계속 강화되는 방향으로 변이되고 유전에 의하여 그 변이가 축적, 공고화됨으로써 새로운 종이 발생한다. 오늘날 수많은 종들로 이루어진 생물계를 역사적 발전의 결과로
말하면 확률적으로는 도저히 생명이 우연히 생겨날 수가 없다는 것이 증명이 된다. 영이신 하나님을 우리가 직접적으로 증거 사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이렇게 과학적으로 볼 때 생명이 우연히 생겨날 수가 없다는 것은 생명이 초자연적으로 창조주에 의하여 창조되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진화론이 본격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은 다윈의 진화론이 나오고 부터였다. 다윈은 1831년부터 5년간 영국 군함 비글호를 타고 항해를 하면서 동식물을 관찰한 결과 생물들은 오랜 세월을 거쳐서 진화된 것으로 생각했다. 그는 그 후 20년간 널리 자료를 수집하여 1859년 11월 24일 ꡐ종의 기원(The Ori
진화론의 허구성을 알아 창조주 하나님을 분명히 믿는다면 하나님 말씀 안에 살아가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인 것이다. 또한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실 만한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계신다. 바로 창조주이시요, 사랑과 공의의 하나님으로 우리에게 구원을 길을 얼어 주셨을 뿐 아니라 아름다운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