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신장의 정도는 자아표현과 자아동일화를 위한 세부적 문제해결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확산적, 수렴적 발문과 사고작용, 능동적인 탐구 계획의 수립,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한 문제 추구, 새로운 아이디어 생성을 위한 탐구 결과의 적용 및 응용 활동, 그리고 순환적 탐구활동을 위한 창의적인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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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발명공작활동의 의의
오늘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한 과학적 사고력과 고등 정신기능 신장을 위한 교육을 중요시하고 있다. 국제적으로도 창의력 계발을 통한 발명교육과 지적재산권을 늘리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열을 올리고 있다.
2. 창의력의 필요성
(1) 창의력은 미래를 보는 안목을 키워주고 생존의 강력한 수단이 되고 있다.
미래 세계는 예측을 할 수 없는 많은 변화를 창출한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의 형성 새로운 정보와 방대한, 지식의 공유, 많은 기술이나 지식으로 접근이 쉬워져서 창조하지 않은 정보나 지식은 의미 없
창의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위주라는 한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발명진흥회의 사이버 국제특허 아카데미 과정에서는 사회 교육환경의 변화와 정보기술의 발전에 기초하여 기식기반 정보화 시대에 부응한 지식재산권 전문인력의 육성을 위해 청소년분야, 일반인분야, 자격증분야,
창의력 교육에 대한 호기심이 부족이 큰 문제점으로 인식이 되었다. 이에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효율적 교육을 위하여 학생들이 호기심으로 가장 많이 보는 광고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킨다는 의무감으로 '사고력 신장(Thinking Power-level up)'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학급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