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활동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긍정적인 의미로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하비프러너(hobby-preneur)는 취미(hobby)와 프랑스어 사업가(preneur)의 합성어로, 취미를 창업으로 발전시킨 경우를 뜻하는 신조어이다. 비슷한 의미인 호큐페이션(hoccupation) 역시 취미(hobby)와 직업(occupation)을 결합한 신조어이며,
취미는 극히 사적이고 기호적인 활동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직업을 바꾸거나 새로운 직업을 창출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취미는 평생 지속하는 것이라 하더라도 생계와는 엄연히 다른 차원의 문제다. 하지만 최근의 움직임을 보면 이렇게 단순한 취미를 자신의 직업으로 전환하는 경우를 우리는
보면 e스포츠의 성격이 모호하다는 것을 더욱 느끼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를 각각 찾아보고, 그와 같이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해 보겠다.
없이는 사회병리 현상과 같은 사회적 문제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를 각각 찾아보고, 그와 같이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해 보겠다.
없이는 사회병리 현상과 같은 사회적 문제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를 각각 찾아보고, 그와 같이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