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세 선정 배경
♦ 기업들이 2008년 무자년(戊子年)을 맞이하여 다양한 “쥐” 마케팅에 나섰다
♦ 쥐 띠해를 맞이 하여 쥐 관련 상품들이 봇물 처럼 쏟아지고 있다.
(예부터 쥐는 풍요와 다산의 상징으로 재물복을 많으 것으로 알려짐)
♦ 월트 디즈니의 대표적 캐릭터 “미키 마
캐릭터화’
자본을 획득하기 위하여 이종격투기 주최측은 다양한 상업적 활동을 하는데, 특히 선수들을 각자의 특징에 따라 ‘캐릭터화’ 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하는 마케팅 전략은 이종격투기의 상업성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게다가 소비자들이 각자 취
▶ 소니코리아를 지원한 이유는
▶ 소니코리아의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 기피하는 타입의 상사가 있는가
▶ 10년 후 소니코리아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 본인과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상사의 유형이 있는가
▶ 소니의 큰 사업 이외에 추진 중인 작은 사업도 알고 있는게 있는가
& 리니지, 카트라이더 게임머니제공
아동시장에서 10대, 성인 까지 확대
‘메이드 인 코리아’ 캐릭터 인기
마시마로, 뿌카, 홀맨 등 국내 토종 캐릭터들
이동통신,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카페 캐릭터접목
LG텔레콤 카이홀맨의 케릭터인 홀맨 인기
액세서리, 인형, 열쇠고리
디즈니의 역사는 1923년 Walter E. Disney와 그의 형 Roy O. Disney가 세운 “The Disney Brothers Studio"로부터 시작 되었다. 미키 마우스의 성공으로 1929년 디즈니는 Walt Disney Productions. Walt Disney Enterprises. Liled Realty and Investment Company. the Disney Film Recording Company로 나뉘어졌다가, 다시 1938년 Walt Disney Productions로 모두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