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현재의 디지털 시대 즉, 옛날과는 다른 많은 컴퓨터 보급문화와 아이들의 놀잇감과 놀이종류의 사람짐, 많은 건물들과 위험요소들로 인한 놀이 공간 부족 그리고, 부모들의 맞벌이 등으로 인해, 요즘아이들은 밖에서 뛰어놀고 즐기는 대신 컴퓨터게임을 즐기는 문제가 생기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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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사회에서의 컴퓨터게임은 새로운 놀이 공간으로 그리고 자신들만의 세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감수성이 예민하고 호기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즉 ‘인터넷 문화’의 창출은 누구나 부담없이 컴퓨터게임을 가까이 할 수 있는 PC방의 등장으로 더욱 활발한 접촉을 할 수
컴퓨터게임 혹은 비디오 게임일 것이다 컴퓨터게임이란 말 그대로 개인용 컴퓨터(PC) 환경에서 게임 소프트웨어로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비디오 게임은 게임만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콘솔 상에서 즐기는 게임이다. 대표적인 콘솔로는 Sony사의 PlayStation, Microsoft사의 XBOX, Nintendo사의 Gamecube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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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전통적 게임부터 시작하여 스포츠까지 또한 첨단의 기술이 적용된 컴퓨터게임도 게임의 한 종류이다.
전통적 게임이라면 화투를 예로 들수 있다. 화투도 엄연한 게임이다.
왜냐하면 화투도 게임의 정의에 들어 가기 때문이다. 화투도 참가자가 있고 돈을 따자는
1. 컴퓨터게임의 정의
1960년을 전후해 등장한 컴퓨터게임(computer game)은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형식으로 자리 잡은 이후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는 가장 강력한 멀티미디어 문화형식의 하나로 영화, 텔레비전, 음반 등 기존의 미디어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