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게임의 정의
1960년을 전후해 등장한 컴퓨터게임(computer game)은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형식으로 자리 잡은 이후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는 가장 강력한 멀티미디어 문화형식의 하나로 영화, 텔레비전, 음반 등 기존의 미디어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사
유행하였다. 관련 작품으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닌텐도 64판,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스타크래프트 2가 있다.
3. 리니지
리니지는 엔씨소프트(ncsoft)에서 1998년 9월에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장르의 온라인 게임으로써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꼽히고 있다.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수행해 나아가는 형태의 게임 이었 다. 이때의 온라인게임은 그래픽 요소는 없고 텍스트 위주의 게임으로 제시된 말을 통해 그에 합당 한 답을 적어가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는 게임이었다.
국내 온라인 게임의 최초의 시작이라고 일컫는 게임은 1996년 넥슨이 바람의 나라라는 만화 원작소재와
수행해 나아가는 형태의 게임 이었 다. 이때의 온라인게임은 그래픽 요소는 없고 텍스트 위주의 게임으로 제시된 말을 통해 그에 합당 한 답을 적어가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는 게임이었다.
국내 온라인 게임의 최초의 시작이라고 일컫는 게임은 1996년 넥슨이 바람의 나라라는 만화 원작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