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게임의 정의
1960년을 전후해 등장한 컴퓨터게임(computer game)은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형식으로 자리 잡은 이후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는 가장 강력한 멀티미디어 문화형식의 하나로 영화, 텔레비전, 음반 등 기존의 미디어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사
된 것이다. 스마트(똑똑한) 폭탄이라는 이름 값을 하는 셈이다. 스마트 폭탄 개량형인 JDAM은 GPS방식으로 유도되는데, 아프간 전쟁과 이라크 전쟁에서 가공할 위력을 과시했다.
이 글에서는 스마트 기획의 일환으로 스마트의 개념과 가정과 산업에 부는 스마트 제품 및 동향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게임컨텐츠를 통한 광고 서비스, 인터넷 게임판매(다운로드 형식 등), 게임포탈 서비스, 온라인 게임 서비스, 네트워크 게임 서비스(PC 방), 배틀넷 게임서비스 등 매우 다양하게 게임 유통과 서비스 유형이 사용자 중심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게임의 고부가가치와 디지털 컨텐츠 및 엔터테인먼트산업으
( 사이버경제 · 전자상거래개념 )
사이버경제의 개념
- 정보통신 산업을 바탕으로 지식정보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경제사회
사이버경제의 영역
1) 정보통신(유선통신, 무선통신, 데이터통신, 이동통신, 인터넷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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