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상실시권의 개념
통상실시권이란 특허권자 이외의 자가 특허법의 규정에 의하여 또는 설정행위로 정한 범위 안에서 그 특허발명을 실시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1) 설정행위로 정한 범위 안의 의미는?
당사자 약정 또는 특허등록원부의 설정에 있어서 “특허발명의 실시 허락의 지역 또는
Ⅰ. 서론
온라인게임은 게임을 본격적으로 ‘문화의 단계’로 끌어올렸다. 유희적 차원에서 이루어지던 게임이 온라인게임으로 발전하면서 본격적으로 문화의 단계로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인터넷이 사회변화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부여해준 이동성, 시공간의 한계의 극복, 익명성, 상호작용성, 이
목 차
I. 서론
II.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1.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기술
2. 콘텐츠 스트리밍과의 비교
III. 라이선스
1. 라이선스를 통한 관리 모델
2. 라이선스계약위반과 저작권침해의 관계
IV. 결론
IV. 결론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법이 합목적성을 달성하기 위
I. 개관
지식서비스 산업의 부가가치 환산액(명목)
1970: $7.21억
2005: $2,144.42억. 297배 증가
보호의 필요성 증대
-정보통신 기술, 생명공학 기술의 발달->신자유주의 경제의 논리.
-지식서비스 산업이 창출하는 부가가치의 비중 증대.
-복제, 개작, 왜곡, 변형의 용이성으로 인한 권리 침해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