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뱅킹(전자금융거래)의 발달
1.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電子金融이란 금융기관이 전자화된 매체에 의하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즉 金融의 電子化라고 볼 수 있는데 金融業은 다량의 금융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야 하는 情報集約産業이므로 정보의 처리 및 전달기술의 발전은 그대로
Ⅰ. 개요
금융업이 전자상거래에 의해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주요 산업 중의 하나라고 미국의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사는 예측하고 있다. 물류의 이동이 수반되는 제조업의 전자상거래에 비해 금융업은 자연스럽게 데이터의 흐름을 통해 거래를 성사시킴으로써 전자상거래가 더 활성화될 수
홈뱅킹(Home-Banking), 펌뱅킹(Firm-Banking)
1) 인터넷뱅킹의 의의
가정․기업에서 PC, 단말기를 이용하여 은행을 통해 전자자금이체 등 은행관련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으로서 가정이나 기업에서는 PC, 단말기를 통해 공중회선에 접속하면 은행의 컴퓨터와 온라인으로 연결되게 되고, 입출금명세·예금잔
홈뱅킹을 이용하여야 하는 등 편리성과 신속성에서 전자상거래의 지불 수단으로 부적합하다 할 것이다. 또한 현금 선호 및 세원 노출 등으로 전자화폐의 사용을 꺼리는 기업체들 역시 컴퓨터와 카드문화에 익숙한 신세대들이 구매의 주역으로 자리잡고 전자화폐의 안정성과 편리성, 신속성으로 표준
Ⅰ. 응용기술과 멀티미디어
1. 킬러 어플리케이션
킬러 어플리케이션이란 수많은 사용자의 기대와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짐에 따라 열광적인 호응을 얻어 시장에서 급격히 확산되는 응용을 말한다. 21세기 멀티미디어 분야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은 어떠한 것이 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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