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002년(2000년대)의 디지털기술
디지털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문화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했다. 산업화에 이은 정보화 흐름은 디지털 기술 또는 IT 기술의 발전에 의해 점차 고도화되어가면서 문화산업의 기존 패러다임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우선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먼저 인터넷이라는
2002년 한일공동개최가 결정되었던 점이 세대간 및 남녀 구별 없이 폭넓은 층의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된 것이다. 100명 가운데 5명 전후가 관심을 보였던 것에 지나지 않았던 월드컵 축구라는 이벤트가 순식간에 올림픽에 버금가는 수준 또는 그 이상의 소프트로 탈바꿈한 것이다.
아울러 2002년
Ⅰ. 2002년(2000년대)의 미국정세
1. 민주주의 가치에 대한 논란 대두
미국 정부는 테러발생을 방지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개인의 사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게 될 가능성이 크며, 이로 인해 시민단체로부터 ‘민주주의 가치 수호’ 요구가 강해지고 관련법규 개정과 관련한 논란이 야기될 가능성
Ⅰ. 서론
2002월드컵의 핵심슬로건은 문화월드컵이다.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이 때 ‘문화’는 한국문화의 진수를 외국인들에게 보여주고, 문화한국의 역량을 과시하며, 한국 정보산업의 성과를 문화와 결합하여 상품화한다는 전략적 의미를 함축한다. 월드컵은 한국의 시장이미지를 개선하는 절호
Ⅰ. 2002년(2000년대)의 한국경제
2002년 우리나라 경제의 회복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미국의 테러에 대한 報復戰爭의 향배를 분석하여야 한다. 주시하다시피 전 세계는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서방국가들의 공습 및 탄저균 살포 등으로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휘말리고 있다. 한국전쟁(50년~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