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s Strategy Analysis
▶ CPNT 각 Player들은 핵심역량의 주력사업을 기반으로 다른 영역으로의 확장을 추진할 것임
▶ 수익모델의 핵심은 주력사업에서 나오며, 다른 영역은 주력사업 확장을 위한 수단이 됨
스마트폰 성장은 이제 끝났다?
▶ 국내는 이미 포화상태 도달하여 스마트폰 성장률 둔화, 저가
IoE
Ⅰ. 서론
유비쿼터스는 여러 가지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표는 고요한 기술의 실현이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컴
서론
현대 사회에 있어 과학기술의 발달은 많은 것들을 변화하게 했다. 그 대표적인 예로 IT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초고속망을 통한 인터넷의 보급은 거대한 네트워크 환경을 이루어 가정으로 확산되었다. 이러한 네트워크의 확산은 모든 공간의 구조체에서 부터 내부 전자기기들 까지 보이지 않는
2) 환경과 구현방법
(1) 환경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다음과 같은 8가지 개념적 요소들로 구성된다. 입고 심는 컴퓨팅(Wearable, Implant Computing)은 일체성을 제공하기 위한 요소이며 노매딕 컴퓨팅(Nomadic Computing)은 이동성을 부여하고 퍼베이시브 컴퓨팅(Pervasive Computing) 은 유비쿼티(Ubiquity) 즉, 편재성을
Ⅱ.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1. 개념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카 네비게이터, 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