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물화의 의의
: 움직이지 않는 물체의 형태, 색채, 질감, 구도를 묘사한 그림으로, 정물이라는 표현은 1650년경 네덜란드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정물화의 요소는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서도 발견되지만 17세기 네덜란드에 이르러 독립적 장르로 분리되어 발전했다.
Ⅱ 본론
1. 17C 당시 네덜란
네덜란드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 (정물화의 요소)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서도 발견되지만 17세기 네덜 란드에 이르러 독립적 장르로 분리되어 발전했다. 네덜란드 화가들은 필사본의 삽 화나 종교화에 들어 있는 꽃, 과일, 일상 생활용품을 묘사한 부분을 따로 떼어내어 묘사했다.
■ 17C 네덜
1. 서론
정물화를 주제로 삼게 된 이유
: 화가들이 그린 정물화를 찾다보니 네덜란드에서 그려진 정물화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림 옆에 나와 있는 설명에 정물화는 상징적인 의미와 교훈적인 의미가 있다고 써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것에 우리들은 의문점을 갖게 되었고,
1. 서론 : 베르미어와 17세기 네덜란드
베르미어는 1632년에 네덜란드 서부, 운하와 벽으로 둘러싸인 소도시 델프트에서 태어났다. 그는 1653년부터 1675년까지 22년 동안 적어도 45점, 많게는 60여 점의 작품을 제작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 진품 여부가 의문시되는 것을 빼면 43년의 짧은 생애에서
네덜란드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가장 화면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low contrast가 많이 쓰였다. 다른 한 편으로는 표현성이 강한 high contrast를 의도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릿트를 비출 때 high contrast를 많이 사용하는데, 어두운 분위기인 베르메르의 집안에서 그녀가 빛과 같은 존재임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