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은 1650년경 네덜란드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정물화의 요소는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서도 발견되지만 17세기네덜란드에 이르러 독립적 장르로 분리되어 발전했다. 네덜란드 화가들은 필사본의 삽화나 종교화에 들어 있는 꽃, 과일, 일상 생활용품을 묘사한 부분을 따로 떼어내어 묘사했다.
네덜란드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 (정물화의 요소)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서도 발견되지만 17세기 네덜 란드에 이르러 독립적 장르로 분리되어 발전했다. 네덜란드 화가들은 필사본의 삽 화나 종교화에 들어 있는 꽃, 과일, 일상 생활용품을 묘사한 부분을 따로 떼어내어 묘사했다.
■ 17C 네덜
정물화의 의의
: 움직이지 않는 물체의 형태, 색채, 질감, 구도를 묘사한 그림으로, 정물이라는 표현은 1650년경 네덜란드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정물화의 요소는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서도 발견되지만 17세기네덜란드에 이르러 독립적 장르로 분리되어 발전했다.
Ⅱ 본론
1. 17C 당시 네덜란
1939년 뉴욕 브루클린 태생, 세 쌍둥이 중 한 명으로 태어남
세 살 때 종교적 갈등으로 부모가 이혼
여섯 살 때 마음에 깊은 흔적을 남긴 교통사고 목격
양성구유자와의 첫 성경험
사진병으로 입대, 월남전에 자원전쟁기록 사진가로서 자살, 사고, 전투로 인한 죽음을 목격
뉴욕 쿠퍼 유니언에서 조각
용기 있는 사자는 남편을, 충성스럽고 정절을 지키는 개는 아내를 상징하고 있다. 요셉은 작업실 창문 난간에다 쥐덫을 하나 내놓았는데 이 쥐덫은 ‘마귀 잡는 예수‘를 나타낸다. 요셉의 작업실에 흩어져 있는 도끼, 톱, 망치, 끌 같은 도구나 나무토막들은 모두 예수의 수난의 도구였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