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의 성장을 주도한다. 서비스부문은 초고속인터넷서비스와 별정통신서비스가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나 서비스부문 전체 성장률은 15.2%에서 9.7%로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 중 략 … ≫
Ⅱ. 2003년(2000년대)의 소프트웨어산업
1. 중장기 정보화 추진계획(ISP) 수립
Ⅰ. M&A의 개요
1. M&A 배경
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
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IT 분야로 PDA Phone, 웹 서비스(Web Services), 인스턴트 메시지, M-Commerce등을 선정하였으며, 전자지갑(Digital Wallets), Grid Computing, 생체인식(Biometric Authentication) 등과 같은 유망기술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사회를 위한 기초기술이 보편화되고 있다. 또한 이에 따라 유비쿼터
과학의 발전 정도라고 하면 전체적으로 너무 광범위 하게 되기 때문에 우리 조의 주제와 맞춰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발명과 발견을 중심으로 연대별로 정리하여 설명 하였다.연대는 크게 고대, 중세, 근대, 현대 이렇게 4가지로 분류하였는데 정확한 분류를 위해서 고대는 기원전에서 400년대까지 중세는
Ⅰ. M&A의 개요
1. M&A 배경
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
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