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1C(21세기)의 구비문학
21세기구비문학은 전자문화 시대의 홍수 속에서 잠동하리라 생각된다. 전자문화는 문화사의 전개 속에서 본다면 필요 이상으로 과포화된 양식을 택한다고 할 수 있다. 지구적 차원에서 정보 공급이 가능하고 생산이 가능한 시대에 돌입하였다. 리얼 타임이라는 실제 시간
미디어 기업체가 일본영화계를 주도해 온 역사가 상당히 길다. 최근 상황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여전하며 다른 나라와 전혀 다른 시스템을 가진 일본영화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본 메이져의 활동영역과 내용을 각 영화사별로 이해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에 간단하게
4-1-2. 영화 (1) 산업 현황 및 특징
영국 영화 시장은 2008년 박스오피스 규모가 8억 5,000만 파운드로 급증하고 자국 영화 점유율이 31%를 넘어서는 등 활기를 보였다. 하지만 2009년은 이 같은 추세를 이어가기에 역부족이었다. 영국영화위원회(United Kingdom Film Council, UKFC)의 UK Film Yearbook 2009에 따르면, 2009년
문화공간은 인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신과 사회 그리고 세계를 이해하고자 하고 그것을 표하고자 하며 그러한 이해와 표현에 감응함으로써 삶에 한 통찰을 얻게 되는 공간으로서 인간의 지난한 정신 활동의 요한 표이자 결과물이자 문화예술을 창조하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
역사학자인 투르의 그레고리우스 주교가 기록해놓은 것을 보면, 힐페리히 1세 왕과 베르트랑 주교가 함께 앉아 있을 때 그들 앞에는 음식이 놓여 있는 벤치가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벤치는 유리창이 있는 반침이나 정자에 잘 맞는 의자로서 인기를 유지했지만 16세기에 이르러 의자가 널리 사용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