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와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은 그의 주요 작품세계를 살펴보겠다. 이 장에서는 사진의이해1공통 유명 사진가의 사진을 선정하고, 그 사진 작업을 조사하여 그 특징(주제, 조명, 컬러, 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사진을 촬영하고 대상 선정, 콘셉트, 촬영 방법에 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
사진가의 사진을 선정하고, 그 사진 작업을 조사하여 그 특징(주제, 조명, 컬러, 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사진을 촬영하고 대상 선정, 콘셉트, 촬영 방법에 관해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의 사진 및 특징
1) 주제
알프레드 스티글리츠(Alfred Stieglitz, 1864-1946)는
촬영하고, 그 사진을 촬영한 장소에서 약 6~7cm
[그림 2]
떨어진 곳에서 다시 같은 대상을 촬영한 뒤 이를 각각 양 눈에 보여주어 입체를 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3D 영상 기법 중 편광렌즈를 이용한 원리와도 같다. [그림 2]에서 나타난 안경으로 두 장의사진을 봤을 때, 좌안에는 좌측의 사진만 보이고
사진은 관광 엽서의 한 면을 장식하는 싸구려 이미지로 취급받던 시기였기에 그의 결정과 시도는 파격적이었다. 현재의 스테판 쇼어를 있게 한 〈American Surfaces〉(1972~1973) 시리즈는 수백 여 장의 스냅 사진으로 구성된다.
평범하기 그지 없는 일상을 촬영한 그의 사진은 라이트 갤러리(Light gallery)에서
의미도 변한다는 생각에서 출발합니다. 이것으로부터 그는 충돌과 갈등이 모든 시각적이고 영화적인 기호들에 내재한다는 생각을 발전시켰습니다. 즉 영화의 쇼트는 앞뒤에 오는 쇼트들과의 관련 속에서 의미를 획득하고, 이 쇼트들의 충돌이 관객의 마음속에서 제 3의 의미를 창출한다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