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은 무한하며 어떠한 구속 없이 팔방으로 뻗어 나가는 것이다.
둘째, 공간은 모종의 눈에 보이지 않는 구조나 기하학에 의해서 치수가 결정되며 인식된다.
일반적인 구조는 장방형이며, 건축은 3차원적인 크로스 워드 (Cross Word)와 같이 어느 부분은비어 있고 어느 부분은 꽉차있어 이 양자간에는
공간에서도 어떠한 정치&경제&사회&문화적 이데올로기들이 작용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2차원의 영상에서 진행됐던 논의들을 3차원적공간의 수준으로 한 단계 더 진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여기서 논의하고자 하는 ‘공간’에 대한 정확한 의미규정
3차원적 예술, 특히 건축에서 많이 사용된 말이다.
구성은 예술작품에 있어서 어느 작품, 어느 시대에나 존재하는 것이지만, 특히 근대 미술에서는 이 말을 즐겨 사용하고 있다. 그것은 예를 들어, 회화나 조각처럼 본래 재현적 요소가 강한 예술적 형태에서도 근대에 와서는 가시적(可視的) 세계의
Ⅰ. 서론
급격한 도시화 및 산업화는 환경오염의 심화와 함께 내륙 및 연안에 분포하는 여러 유형의 자연 생태계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야생동물의 이동통로이자 서식지로서 가치가 높은 자연생태계가 훼손되고 감소됨에 따라 생물종의 개체수 급감 및 멸종위기에 처한 비율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즉 표준모형은 3세대까지만 존재하고 4세대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으로서 우리우주의 근원은 7 차원 시공간이다. 제 1 장부터 10 장까지는 우주 및 양자의 세계를 서술하고 있고, 제 11 장에서는 자연, 인간, 인공지능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 서술하고 있고, 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