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펠러의 역사 >
- 1680년에 영국의 Hooke는 스크류 프로펠러를 추진장치로 사용할 것을 최초로 제안한 바 있으며, 1804년에는 뉴욕에서 Stevens 대령이 처음으로 한 증기선에 사용했었다고 알려져 있다. 1828년에는 Ressel에 의해 설계된 스크류 프로펠러를 장비한 길이 60피트의 배가 트리에스테(Trieste)에서
- 완성된 Inner Race
(외경(Outer race) 파트모델링)
- 내경과 마찬가지로 그리되
원은 사각형의 왼쪽에 그리고 치수를 아래 그림과 같이 맞춘다.
- 불필요한 부분을 지우고 스케치를 완성한다.
- TOP면에 수직하고 RIGHT면과 FRONT면의 중심인 축 A_1을 만든다.
- 회전도구를 이용하여 축 A_1을 기준으로 스케
변환기하학 도입의 의의
평행, 회전, 대칭이동 등의 변환은 함수의 좋은 예가 되므로 함수적 사고가 강화됨
초등기하에서의 합동변환, 닮음변환, 그에 대한 불변성의 개념은 장래 사영기하, 아휜기하, 위상기하 등의 학습 준비가 됨
기하학적 사고를 정적인 것에서 동적인 조작으로 변화시켜줌
변환
Bit 연산자
연산자
설명
입력 예
연산자 위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or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and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왼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오른쪽으로
변환 등을 거쳐 디스플레이 장치의 뷰포트(viewport)에 출력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근, 음영, 질감 등의 표현을 위해 렌더링 과정을 수행함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종속적인 패키지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의 호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