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회는 1885년 4월 5일, 아펜젤러 부부 선교사와 언더우드 선교사의 입국으로 본격화되었다. 해방 당시 기독교 누계가 38만 명, 1962년에 130만 명, 1930년 이후인 1988년 기독교 대연감에 의하면 개신교 교인이 12,652,513명에 교회 수가 36,832개 교회로 성장하였다. 2년 후 1990년 기독교 대연감에 의하면 개신
성찬의 신비
<칼빈의 성찬론>
성례전세미나
▶ 역자서문
지금까지 역자는 불행하게도 칼빈의 성찬론이 한국교회에서 잘못 이해 되어온 것 같았는데 이 책을 읽고 번역하는 가운데 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회복해야할 중요성을 되찾게 되었다. 『성찬의 신비』이 책은 성찬교리, 특히 요한칼빈과 대
Ⅴ. 신구약 중간기를 볼 수 있는 외경
신약성서의 저술가들을 비롯해서 초기교회의 성도들은 자신들을 새로운 종교의 창시자들로 여기지 않았다. 이들은 자신들이야말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하나님이 약속하신 언약의 백성이라 생각했다 갈라디아서 6:16을 보면 저자는 교회 공동체를 ‘
A. 연구의 의의(意義)와 목적(目的)
“디지털이다!”(Being Digital!)
이 짧은 외침은 과학자의 한계를 넘어서 이제는 미래의 예언자가 된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책 이름이다. 네크로폰테는 이 책으로 일약 미래학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방문에는 수 많은 사람이 그의 강연에 참석하기
중세기 기독교회의 권위 아래 있던 유럽에서는 이태리를 중심 하여 문예부흥 운동이 새롭게 일어나게 되었다. 사실상 이러한 운동을 성경을 보는 안목을 본격화시켰고 인간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때, 즉 15세기 후반에 걸쳐서 전 인류와 교회에 위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들이 배출되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