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서버 구조는 시스템의 자원에 접근할 때 두 종류의 구별되는 개체가 관여한다는 사실을 반영한다. 첫번째 개체는 클라이언트로 시스템의 자원에 접근하고자 요청을 보내는 쪽이다. 두번째 개체는 서버로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들어올 때만 작동한다. 서버는 자원들을 직접다룰 수 있으며 그
CSocket에서 지원하는 기본적인 클래스(OnAccept, OnRecive...)를 이용하여 간단한 채팅 기능을 지원한다. 채팅문자열은 250으로 제한하였으며 모든 데이터는 char 형태로 분류하여 처리하였다. 비동기소켓을 이용하여 제작하였지만 원래 의도인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분리하는 목적으로 제작하여 데드락 현상을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
3D 메진저 프로그램
목차
메신저
3D 메신저의 개요
PROSESS 모델
프로젝트 자원
STAFF 조직 및 일정
6. 일반적 사항
7. 분석 모델링
8. 3D 메신저 동작 원리
9. 프로그램 모듈설계
10. 프로젝트를 마치며…
11. 참고문헌
1.메신저
1)메신저의 시초와 장점.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데
우리나라는 가정, PC방, 학교 등 우리 주변에 인터넷이 보편적으로 보급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매체로 성장한 것인데 그로인해 현재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을 하고 있고 실생활 뿐 아니라 웹상에서도 친구들과 만나서 게임을 하고 파일을 주고받고 하는 일이 많이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