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손으로 직접 만지고 눈으로 확인할 수 없으므로 제품의 개념 중 실제 제품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제품에서 중요한 하나의 차원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차원을 극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품 전략을 펼쳐야 하는데 이 개념이 확장제품의 개념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확장
변화 또한 불가피할 것이다.
새로운 네트워크 사회가 가지는 마지막 특성은 모든 행위가 물적 자산과 특별한 연관을 갖지 않고 발생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특정 행위가 순전히 가상공간에서만 발생할 수 있게 되면 자연히 공간적 제약, 시간적 제약이 무의미하게 된다. 따라서 기업은 고객들과
실적을 보이고 있는데, 삼성물산은 전자상거래의 지식경쟁력 강화 사례라기보다는 기존의 기업이 전자상거래라는 방식을 이용하여 지식경쟁력을 강화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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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인터넷
추진
o 전세계 entertainment 시장의 1/3이 미국 1/10이 일본에 집중
5.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거대화 및 산업화 현황
o 영화 투자/배급 산업이 CJ엔터테인먼트(튜브)와 씨네마서비스(로커스홀딩스)의 과점구조로 재편 중
o 인수/합병 등을 통한 규모 및 사업영역의 확장 추구
o 코스닥 상장 엔터테인
목표시장을 대상으로 유통될 수 있다. 따라서 CP는 스트리밍을 마케팅 툴로 이용하여 인터넷의 편재성을 고려한 콘텐츠 제공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또한, 주로 유료 콘텐츠로 제공되기 때문에 서비스사업자와의 계약 시 전송 품질과 신뢰성을 담보한 후에만 서비스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 외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