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가운데 그에게 최초의 퓰리처 상이 주어진다. 같은 해에 쓴 The EmperorJones가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런던, 파리, 베를린, 도쿄, 부에노스아이레스 등에서 절찬리에 공연되면서 O'Neill의 국제적 명성이 시작된다. 아울러 미국의 연극이 유럽의 연극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쏟아지는 가운데 그에게 최초의 퓰리처 상이 주어진다. 같은 해에 쓴 The EmperorJones가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런던, 파리, 베를린, 도쿄, 부에노스아이레스 등에서 절찬리에 공연되면서 O'Neill의 국제적 명성이 시작된다. 아울러 미국의 연극이 유럽의 연극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황제존스》(1921)에서는 공포를 상징하는 데 점차 빨라지는 북소리를 썼고, 《털원숭이》(1922)에서는 작가의 사회적 관심을 보였다. 또 《느릅나무 밑의 욕망 Desire under the Elms》(1924)은 뉴잉글랜드의 농가를 배경으로 늙은 아버지와 세 아들, 그리고 젊은 계모를 중심으로 끝없는 물욕과 육욕을 사실적으
1. 표현주의 극의 등장
표현주의가 등장하기 이전 독일 무대에는 자연주의(Naturalism)와 신낭만주의(Neo-romanticism)가 양립하고 있었다. 자연주의가 추구하는 무대는 사회의 모순과 악덕을 적나라하게 들어내고, 연극을 통해 사회의 구조적 모순과 제도적 결함을 지적하고자 하였다. 그리하여 그들은 무
Ⅰ. 표현주의 극
1. 표현주의의 정의
표현주의 극은 사실주의 극에 대한 반발로 1900년경 대두된 20세기 현대극 양식의 하나이다. 표현주의 작가에 의하면 실제(reality)는 외양에 의하여 판단될 수 없으며 진 실(truth)은 내부에 존재한다. 인간의 사회적 행동이 이면에는 수많은 비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