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ught and expressed themselves, and some flexibility of spirit, are necessary; and this is culture (13).
그러므로 우리는 문화에 대한 옛 처방으로 다시 되돌아와서, 세상에 생각되고 알려진 최상의 것(the best that has been thought and known in the world)을 알고자 함이다. 그것은 다른 면에서, 특히 성서와의 관련에서 보았을 때, 독
제 1 부 하나님의 계획의 시작
제 1 장 여호와와 그 분의 목적에 관한 핵심 본문
구약성경은 참으로 다양한 형태로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구약성경 속에 하나의 통일된 중심 주제가 있는가? 이 문제에 대해 학자들은 의견의 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지만 저자는
Ⅰ. 서론
한 사람의 평가는 그 사람의 업적이나 그 사람의 행위에 촛점이 맞추어지고 그에 따라 그 사람을 이해하고는 한다. 현대교회사에는 많은 사건들과 사상들과 인물들이 등장했다. 그리고 세계가 여러 경로를 통해 서로에게 알려지면서 또한 세계의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많은 시도들이 있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