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Since the time of the case until now, how have they turned the Pokemon fad into as sustainable brand?
일관성 --> The Sustainable Brand ---> 신선함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항상 새로운 모습과 느낌을 주어야 한다는 것
③ 수명 주기의 연장으로 OSMU를 극대화
6년의 기간 동안 기획 및 제작된 151개의 캐릭터에 각각 독특한 특성을 부여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동식물에서 이미지를 추출하여 제작된 캐릭터가 TV애니메이션에서 매회 새롭게 등장하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켰고 친근감을 유지하게 했다
2. The Key Success Factors of Pokemon
1. 지역화
미국 진출 시 핵심적인 몇몇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새로운 이름을 사용
문화적인 기반에 맞춰 TV쇼의 에피소드를 수정하거나
문화적 배경에 맞지 않는 것을 제거함
2. 통합화된 마케팅 노력
광고비를 줄이는 대신, 게임을 이해시키기 위한
What is DIY ?
DIY ?
DIY란?
-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
- 미국에서는 1950년대부터,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부터 DIY 상품이 출시
- DIY는 이제 단순한 가구나 물품을 만드는 것에서 벗어나, 음식, 패션 등 사회 전반에 이르는 문화운동이 되고 있다.
- DIY시장은 여가시간
Ⅰ. 서론
제품의 수명 주기는 흔히 도입(introduction), 성장(growth), 성숙(maturity), 쇠퇴(decline)등 4단계로 구분된다. 첫째, 도입기란 제품이 처음으로 시장에 도입되는 기간을 말하며, 이 단계에서는 판매의 성장이 완만하고 이익이 거의 존재하지 않거나 부를 나타낸다. 둘째, 성장기는 시장 수용이 급속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