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dhara, Madhyama, Panchama, Dhaivata, Nisadha의 첫음절을 따 각각 7음을 사, 리, 가, 마, 파, 다, 니라고 부르는데 인도음악에서도 음들은 완전한 순환으로서의 옥타브 개념이 있어 서양의 음계처럼 사·리·가·마·파·다·니라 불리는 7개의 음으로 구성된다.
중세의 인도음악
1)북인도
☞이슬람 세력의 침입으로
Gandhara, Madhyama, Panchama, Dhaivata, Nisadha의 첫음절을 딴 것이다. 이 7개의 음정을 22스루티스(surtis)로 측정했는데, 그 22스루티스는 한 옥타브를 이루는 것이다. 기본 음계(grma)가 둘이 있는데, 하나는 사음계(SA-grma)(C음계)이고, 또 하나는 마음계(MA-grma)(F음계)이다. 이 두 음계를 각각 7음 위에 옮겨 놓으면,
Gandhara) 지방을 중심으로 헬레니즘 문화 등 유럽의 영향을 받은 조각 양식 등이 발달하였다. 점차 불상조각이 활발히 전개되면서 종래의 탑 중심 신앙형태 또한 불상으로 옮아갔다. 즉, 사원의 중심축이 탑에서 서서히 불상으로 바뀌게 되었던 것이다. 이와 함께 교세의 확장으로 사원 건축이 더욱 빈번
목 차
1. 이슬람 세계와 인도의 성립
2. 이슬람 세계와 인도의 성장
3. 이슬람 세계와 인도의 문화
4. 이슬람 세력의 인도 진출
5. 이슬람 사회와 인도의 정치적 교류
6. 이슬람 사회와 인도의 사회적 교류
7. 이슬람 사회와 인도의 문화적 교류
8. 근 현대의 이슬람과 인도
이슬람 세계와 인도의 교류
1.이슬
함석헌의 역사이해에서 생명창발적 나선형의 입체기하학 모델이 지닌 상징성
함석헌의 종교이해와 역사이해가 한점에서 만나면서, 그의 사상이 현대 서구사상에서 최첨단의 과정철학이라 일컫는 알프레드 노드 화이트헤드나 떼이야르 샤르뎅의 사상과 너무나 흡사한 이해를 만들어 냈다. 원형반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