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간은 자기가 진실한 것으로서 표상하는 것을 곧바로 현실적인 것으로서 표상 한다. 인간에게는 현실적인 것만이 진실한 것이며 상상된 것과는 대립되기 때문이다. 존재의 개념, 즉 실존의 개념은 진리의 첫째가는 개념이며 근원적인 개념이다. 그런데 신이란 인간의 본질이 최고의 진리로
god...oh god...oh god...
Andy lurches to a stop, listening. The woman cries out in
orgasm. The sound slams into Andys brain like an icepick. He
shuts his eyes tightly, wishing the sound would stop.
It finally does, dying away like a siren until all thats left
is the shallow gasping and panting of post-coitus. We hear
languorous laughter, moans of satisfaction.
WOMAN (O.S.)
Oh god...thats
Ⅱ. Nature ↔ Science
Monster 창조의 모순, Can human play God?
Victor는 'light'를 추구하며 Monster를 창조하지만, monster는 자신도 '불'을 지펴 죽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난다. 결국 생명창조의 비밀을 알아내려 했던 실험이 자신이 사랑한 사람들을 죽음으로 내몰았고, 만들어 낸 피조물조차도 스스로 죽음을 선택
God)은 하나님에게서 난 것을 뜻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칭호는 그리스도의 신성을 나타내고 있다. 인간이나 천사를 가리켜 하나님의 자녀라고 부르는 (욥2:1) 일반적 의미로 예수를 가리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칭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독특한 의미에서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 (The Son of God) 이다. 예수
세대주의 입장에서 바라본 개혁주의
Walvoord의 ‘The Millennium Kingdom’의 5-9장을 중심으로
도입
Walvoord의 ‘천년왕국(The Millennium Kingdom)’은 ‘천년주의 문제(Millennial Issue)’을 ‘세대주의적 전천년주의자(Dispensational Premillenarian)의 시각에서 다루고 있다. 먼저 후천년주의(Postmillennialism)을 간단히 다룬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