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oldpinter의 생애와 작품세계
1.생애Harold Printer은 1930년 포르투칼계 유태인 집안의 외아들로 London의 East End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급 학교 Grammar School에서 이미 학생 연기자로서의 경험을 하게 되었으며 당시 열성적인 연극 선생 Joseph Brearley로부터의 영향은 그를 연극의 길로 가게 했던 만큼
***헤롤드 핀터(HaroldPinter)의 생애***
1930년 10월, 런던의 동부 끝에 있는 헥니에서 유대인 재단사의 아들로 태어나 런던의 노동계급 거주지역인 이스트엔드에서 성장했다. 따라서 그의 작품에 내재된 폭력에 어린시절부터 노출되어 있었다. 제 2차 세계대전 중 어린아이였던 핀터는 한 차례 이상 피
남게 된다. 핀터의 대표적 비평가 중의 하나인 마틴 에슬린(Martin Esslin)은 그 상처가 바로 작가의 눈이며, 모든 세계는 바로 그 눈을 통해 인식되기 때문에 핀터에게는 세계가 상처임을 지적하였다. 이 상처가 핀터에게는 존재론적 상처로 머물게 되며, 바로 이 존재론적 상처가 초기극의 주제가 되었
작품을 쓰지 못한다. 데이비드 하터(David Harter)라는 변호사와 결혼하여 아들 셋의 출산과 여러 번의 유산 등으로 인해 극작가로서의 그녀의 활동이 위축되었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처칠은 라디오를 위한 극작으로 자신의 창작 활동을 제한시켰는데, 그 이유는 비교적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
Vladimir와 Estragon이 기다리는 존재이다. 연극에서는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소년을 통해 그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으며 흰 수염을 가지고 있는 이라는 점이 밝혀진다.
불확실한 존재로 설정되면서 이러한 존재를 한 없이 기다리는 상황을 통해 현실의 부조리함과 불합리함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