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 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영상 압축 표준 방식, 디지털 전송방식, 이동 멀티미디어방송 등 디지털 방송으로 대표되는 방송분야에서의 디지털화는 이미 상당히 진행이 되고 있으며 영화분야에서도 예외로 남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영화 산
Ⅰ. 개요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첨단 통신기술이 결합된 미디어로서 정보사회 도래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이러한 멀티미디어 실용화에 발맞추어 초고속정보 고속도로 구축과 영상산업 단지 건설 등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멀티미디어에 관한 교육은 멀티미디어를
코덱이란 영상이나 음성 등의 신호를 펄스 부호 변조(PCM)를 사용하여 전송에 적합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여, 역으로 수신측에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즉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인코딩 또는 디코딩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그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
Components of the chasm(gap)
발명자의 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
Engineering에 대한 지원 시스템 부재
기업가 교육(entrepreneurial education) 부재
동력(driving force) 부재
가능성 검증에 필요한 재원 부족
Bob Metcalfe
Ethernet (LAN) 발명
3com 설립: CEO
Technology Review(MIT)의 편집장
혁신의 어려움을 지적
발명가는 고상(?): 혁
Ⅰ. 서론
멀티미디어를 구성하는 요소는 시스템 측면에서는 멀티미디어 표현 시스템, 멀티미디어 저장 시스템,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시스템 등으로 나누어지기도 하고, 그 표현형식 측면에서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개별 미디어들로 나누어지기도 한다. 시스템 구성요소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