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세계음악시장의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Universal Music, Sony Music, BMG, Warner Music, EMI 등 5대 메이저 음반사들은 최근까지도 불법복제나 저작권문제 등으로 인해 디지털음악사업에 대해 소극적인 자세를 취했다. 그러나 MP3음악이 엄청난 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인터넷음악에 대해 위협을 느끼면서
KRCnet 도입 배경
음반산업이란 음악산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금 및 출판과 관련된 산업을 총칭한다. 음반 사업은 초기 투자비용이 높으나 음반 판매량이 일정수준을 넘어설 경우 수익 창출효과가 큰 High Risk-High Return 사업이다. 국내 대기업 음반사 음반의 경우 10만
Ⅰ. 서론
절대 다수의 물량이 한 채널만을 통해서 유통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구조의 핵심에 있는 도매상의 지위는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서울지역 도매상 16개, 지방 도매상 16개 총 32개의 회원사를 가진 이익단체 도협은 제작사에 대해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권리를 요구하고 있고 현재까진
Ⅰ. 서론
음반의 제작이 완료되었다면 이 음반을 판매하여야 하는데, 보다 많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홍보방안과 유통망을 확보해야만 한다. 즉, 소비자가 보다 쉽게 원하는 음반에 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어야 하고, 음반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야
일본은 미국의 123억 달러에 이어 세계에서 제2위권인 약 67억 6200만 달러의 음반 판매를 자랑하는 음악대국이며, 불투명한 유통망과 관행적 거래가 난무하는 국내 음반업계와는 달리 대규모 자본을 투자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유통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 문화 개방과 함께 본격화될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