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인 것이다.
들뢰즈와 가타리의 유물론적 욕망이론은 이처럼 변혁에 회의적인 포스트모던 담론의 한계를 극복하고 변혁의 이론적 실천적 가능성을 탐색하려는 일종의 몸부림이다. 하버마스역시 해방을 위한 몸부림을 시도하고 있으나 하버마스가 이성을 통한 해방을 추구한다면, 들뢰즈와 가타
리용의 재판관인 마블리 집안의 가정교사로 들어가 최초의 교사경험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루소는 교사직이 성격에 맞지 않아 얼마 못가서 그만두었다고 한다.
30세가 되어선 새로운 악보 표기법을 고안했으나, 당시의 음악 권위자들의 몰이해로 인정받지 못했다. 루소는 음악표기법에 이어,
Ⅰ. 서 론
지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지역축제가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할 만큼 엄청나게 진행되고 있다. 이는 관광사업을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맞아 지역축제를 통하여 재충전을 하는 다른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창조력의 원천이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는 통제적인 시간관리에서 벗어나 창조적인
Ⅰ. 서론
이벤트가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이벤트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기업과 고객을 연결 공감시키는 ‘현장 매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장은 메시지의 발신자와 수신자가 직접 만나 상호 교감하는 가운데 피드백(feed back)이 즉각 나타나는 직접 커뮤
제 1장 조명된 이단
이단이란 “이단”과 “이단자”라는 영어적 의미를 가진 헬라 단어는 “선택행위” 또는 “부속물”이란 의미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기독교 초기 역사에서 이단은 기독교인이 관계할 수 있는 최악의 범죄였고, 중세에서 이단은 사형에 해당하는 죄였다.
기독교 의미에서 “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