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시의 건축
-그 에게 있어 건축은 ‘공간을 구성하는 기술’일 뿐 아니라, ‘이미지를 생산하는 작업’이다. 여기에서 이미지의 생산이라는 것은 그 지역의 특성, 건물의 용도, 사용자들의 특징 등을 건물 전체에 표현한다는 것이다.
-그의 도시적인 건축은 유럽의 전통도시들처럼 닮은꼴
1) 영화의 배경
영화 증오의 배경이 되는 프랑스 파리 근교지역 방리유(Banlieue), 우리말로는 대도시의 교외, 변두리 등의 뜻을 가진 이 단어는 오늘날 프랑스 사회에서 골치 거리의 대명사이다. 프랑스인들에게 방리유는 바로 도시소외계층 그 자체로, 또는 범죄의 온상으로 인식되고 있기까지 하
설명원리가 되는 것이다. 전자를 사회생리학, 후자를 사회형태학이라 부르고, 별도로 철학적 부문으로서 일반사회학을 구별하였다. 주요저서에 《사회분업론 De la division du travail social》(1893) 《자살론 Le Suicide》(1897) 《종교생활의 원초형태 Les Formes elementaires de la vie religieuse》(1912) 등이 있다.
광고 선전으로 인해, 극도로 칼로리가 높은 많은 식료품을 무비판적으로 소비하게 된다. 포장지에 성분 등을 기입하는 법이 발효 중이지만, 보다 분명히 소비자의 눈에 띌 수 있도록 색과 관련된 법을 제안한다.
N°4 PROPOSITION DE LOI
visant a informer les enfants des risques d’obesite dus a l’alimentation industrielle
(3) 고조선의 경제
고조선에는 생산 활동에 종사하지 않은 지배귀족과 생산 활동에 종사하는 민, 하호, 노비 등의 신분이 있었는데, 지배귀족은 대부분 노비소유자이기도 하였다. 가운데 경제적으로 부유한 일부 반 종속된 종속농민으로서 고조선의 사회구조로 보아 하호가 고조선 전체 인구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