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es vanderRohe
프로젝트1 -프리드리히 오피스(유리 마천루, 1921)
-1921년에 있었던 현상 설계 안으로 베를린의 프리드리히스트라세 종착 역의 맞은 편에 자리잡은 삼각형의 대지에 고층 오피스 빌딩을 설계하는 것이었다. 미스가 제시한 안은 입체의 모든 면이 전면 유리로 감사여진 결정체로 도
19C적인 창작 자세와 근대를 잇는 역할
20C 초에도 19C적인 예스러움을 가짐 -장식, 고전적 3층 구성, 대칭성을 선호하는 등
오스트리아 사실주의 건축의 기수. 이후 유겐트 스틸 양식으로 발전함
화가로서 출발하여 공예, 건축으로 손을 넓히고 새로운 디자인 운동의 창시자로 활동
파리로 건너
바우하우스가 현대 회화, 조각 건축사에 미친 영향은 실로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 바우하우스 예술 교육에서 이어져 온 현대 건축 교육이 영국의 AA School과 네덜란드의 베를라헤 건축학교를 중심으로 이루어 졌음을 알 수 있었다. 최근에는 이러한 건축학교에서 정규 커리큘럼을 배운 이들이 건축교육
Van Doesburg가 요소주의에서 대각선을 도입함으로써 신조형주의는 희미해졌다.
- Van Doesburg와 Elementalism
후반기 De stijl 운동은 Van Doesburg의 요소주의로 대표되는데, Van Doesburg는 Mondrian의 신조형주의가 가진 한계를 넘어 많은 분야에 직접 적용하려는 시도를 하였다.
요소주의의 발생 및 개념
Van Doesb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