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한 예술’이 동시에 공존하고 있었다. 이것은 진보적인 부르주아의 세계와 보수적인 귀족의 세계가 대립되는 경향과도 비슷했다. 이러한 분위기는 사회적 배경 속에서 문화·예술 분야에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Midnight in Paris>(2012)를 보고 논해 보겠다.
1998년 2월 발렌타인데이에, 오프브로드웨이의 극장에서 첫무대에 오른 뮤지컬 ‘Hedwig and the Angry Inch’(헤드빅과 성난 일 인치)는 락뮤직과 드랙퀸과 코미디와 비극이 결합된 혼성 결합체이다. ‘Hedwig and the Angry Inch’는 뉴욕 무대에서 2년 동안 엄청난 관객을 불러모아 인기를 얻게 된다. 그 후 이 뮤지
동베를린에 사는 한셀은 아버지 없는 고독한 어린시절을 미군 라디오 방송에 심취하는 것으로 달랜다. 데이빗 보위, 루 리드, 이기 팝의 음악에 열광하던 한셀의 유일한 꿈은 미국으로 건너가 록 스타가 되는 것.
그러던 어느날 한셀에게 미국으로 건너갈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미군 병사가 그에
Ⅰ. 서 론
A. 연구의 목적
미국이 세계 미술의 중심지가 된 지도 반세기가 흘렀다. 역사의 시작 이래로 언제나 유럽에 대한 콤플렉스와 유럽으로부터 독립해야 한다는 일종의 사명감을 갖고 있던 미국은 예술에 관해서도 결코 그 생각을 달리 하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수천 년의 전통을
Midnight Cowboy Script
[HORSE HOOVES POUNDING
AND SIX-GUNS SHOOTING]
[COWBOYS AND INDIANS
HOOTING AND HOLLERING]
[SPRING SQUEAKING]
" WHOOPATEE-AY-YO "
" GIT ALONG,
LITTLE DOGGIES "
" ITS YOUR MISFORTUNE
AND NONE OF MY OWN "
" WHOOPATEE-AY-YO "
" GET ALONG,
LITTLE DOGGIES "
" FOR YOU KNOW
NEW YORK "
" WILL BE
YOUR NEW HOME "
" WHOOPATEE-AY-YO "
" GIT ALONG,
LITTLE DOGGIES "
" ITS YOUR MISFORT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