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엔씨소프트에 게임컨탠츠는 RPG쪽에 매우 치우친 구조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길드워등 거의 대부분의 상품이 RPG이고 러브비트라는 캐주얼 게임이 하나가 존재할 뿐이다. 이는 잠재적 고객이나 기존고객을 흡수하는데 매우 불이익을 준다. RPG만 서비스하다 보니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
야구장에서 경기를 할 때 보여주었던 관중 동원력을 생각하면 아쉬운 성적임이 사실이다. 같은 창원시에 연고를 두고 앞으로의 경쟁자가 될 경남FC의 6라운드까지의 평균관중에도 못 미치는 현실은 NC다이노스의 미래를 걱정하게 만든다. 이제까지 야구구단이 들어선 대도시들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
야구 열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인구수가 1300만명으로 서울특별시와 유일하게 비교해볼 수 있는 지역이다. 연고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스포츠인 야구에서 인적 기반이 탄탄한데다가 야구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으니 지역 밀착 마케팅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또 경상도 특유의 지역 문화 또한 잘 활용
홈경기 입장시 NC 선수들의 스타카드 제공
→ 팬들에게는 야구경기장에 오는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팬들에게 선수들을 알릴 수 있는 도구로서 활용
카드를 활용한 무료 입장 이벤트, 수집을 위한 카드북 판매
→ 선수 카드를 모두 수집하여 카드북을 구단에 기증하는 팬에게는 원
1997년 당시 IT 벤처붐과 맞물려 설립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를 시작으로 블레이드 엔 소울등 기존 PC 및 모바일 분야에서 국내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후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북미,아시아, 유럽 등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현재 넥슨,넷마블과 함께 국내 3대 게임 기업으
야구를 제외한 축구, 농구, 배구 등이 간접 경쟁자가 될 수 있음
같은 연고지인 경남FC와 창원LG세이커스 농구단이 강력한 간접경쟁자
시장상황분석 - 산업분석
올림픽 우승, 해외파 복귀, 여가시간 증가 등 사회 분위기에 따라 야구 관중 수 증가는 낙관적 전망
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커 여러 기
Ⅰ. 스포츠마케팅
프로야구 구단 창단은 주로 대기업들의 전유물이었다. 때문에 NC다이노스는 일반인들에게 낯선 이름이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처음에는 뭐하는 회사냐는 질문도 많았다”며 “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이 엔씨소프트를 기억해준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
Ⅰ. 스포츠마케팅
프로야구 구단 창단은 주로 대기업들의 전유물이었다. 때문에 NC다이노스는 일반인들에게 낯선 이름이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처음에는 뭐하는 회사냐는 질문도 많았다”며 “하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이 엔씨소프트를 기억해준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
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보여줬던 야구의 순수한 열정은 그의 실질적인 운영방식에서 나타나고 있다. 다이노스 직원들과의 양방향식 소통을 통해 올바른 야구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는 프로야구계의 새로운 기업방식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소통을 통한 마케팅은 두가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