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강점
자체검색엔진을 통한 기술력 보유
자체기술력 기반 서비스 확대 용이
충성도 높은 고객기반 확보
안정적인 수익모델 구축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
온라인 게임 분야의 선점
성공적 인수/합병 경험
약점
상위사업자내 낮은 커뮤니티 파워
기회
해외시장 진입
무선
. 인도네시아는 2년 전 국내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와 비슷한 상황이므로 그 때의 노하우를 살려 커뮤니티 확보로 고객들을 끌어 들이겠다고 말했다.
(3) 안정적 수익창출 시작 - 한게임 유료화
네이버는 2000년 12월 "한게임"과의 사이트 통합이후 하루 페이지뷰가 1억을 돌
NHN은 인터넷사이트 중 최대 트래픽(가입자) 보유로 대중에의 접근이 가장 유리하고 따라서 트래픽과 인지도 기반 컨텐츠 강화와 전달이 용이하다. 더욱이 다양한 컨텐츠 생산, 확충은 물론 이용자 스스로가 창조할 수 있는 개인화된 정보공간을 제공하여 NHN은 포털서비스 세계최고의 고지를 선점할 수
서비스 Naver
1. 합병 후, NHN으로 새로이 거듭나며 수익성 창출
2. 네이버 급속히 성장한 직접적 계기…지식검색 서비스
3. 10대 청소년과 어린이들을 주 타켓
지식검색 방문객을 바탕으로 블로그 서비스를 도입
게임 포털사이트 - Hangame
-네이버 2000년 7월 한게임과 합병 NHN출범
-한게임 200
검색 광고를 실시
2005년 NHN의 검색 매출, 전년 대비 103% 성장한 1,732억 원
기록 → NHN 매출 중 48%의 비중을 차지
나. 광고사업
국내 최고 검색 페이지뷰 및 순방문자 수 확보,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
2005년 NHN의 배너광고 매출 586억 원 달성 → NHN 매출 중 16%의
비중을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