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 Friedrich Händel
1685~1759 독일의 작곡가. 어려서부터 작곡과 오르간 연주를 하였고, 20세 때 오페라 <알미라>를 작곡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 뒤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실내악을 작곡하고, 이어 영국으로 건너가 오페라 작곡가로 활약하였다. 1719년에는 런던에 왕실 음악 아카데미
단어를 처음으로 문예 이론에 끌고 온 사람은 바로 슐레겔 형제였습니다. 1798년으로 독일 평론가 프리드리히 폰 슐레겔(Friedrich von Schlege, 1772-1829)과 그의 형 아우구스트 빌헬름 폰 슐레겔(August Wilhelm von Schlege, 1767-1845)은 아테네움(Athenaeum)이라는 동인지에서 이 말을 처음 사용했습니다.
1. 연극의 탄생
문학을 포함한 모든 서양의 문화는 고대 그리스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그리스 문화는 오늘날 기독교 문화와 더불어 서구 문화의 모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독일 문학은 고대 그리스 문학과 긴밀한 연관을 맺으면서 발전해 왔다.
그리스의 연극 문화는 주신인 디오
Paul Singnac, 1863-1935)의 신인상주의, 폴고갱(Paul Gauguin, 1848-1903)의 상징주의 등, 이들이 공존한 가운데, 우두머리격인 Seurat는 새로운 회화 경향인 신인상주의의 선언이라 할 수 있는 『Sunday Afternoon on the Island of La Grande』를 출품했던 것이다.
신인상주의(Neo-Impression)라는 용어는 펠릭스 페네옹(Felix-Feneon, 1861
예전에도 이미 한 세기가 끝나는 세기말이 여러 번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예학자들이 1900년을 전후로 한 시기를 가리켜 유독 '세기말fin de si cle' 이니 혹은 '세기전환기 Die Jahrhundertwende'니 하는 문예학적 그리고 예술사적 꼬리표를 붙인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이때의 이 용어는 말 그대로 한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