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
작가정책을 간단히 말하자면 영화를 하나의 예술 장르로 인정하고 영화감독에게 예술의 창작자인 작가의 개념을 도입시킨 것이다. 프랑스에서 생겨난 작가정책은 이후 영국과 미국을 거쳐 작가주의(Auteurism)라는 용어로서 완성되었고 그동안 여러 방향으로 발전되었
Politique Eclatée)의 편집책입자로서 주로 커뮤니케이션의 신기술에 대한 정치, 사회, 문화적 의미를 진단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실리콘 밸리가 태동할 무렵인 1980년대 초, 미국 버클리대학에 교환 교수로서 미국 IT 산업의 허와 실을 접한 그는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사회에 이른바 ‘정신이
Politique Eclatée)의 편집책입자로서 주로 커뮤니케이션의 신기술에 대한 정치, 사회, 문화적 의미를 진단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실리콘 밸리가 태동할 무렵인 1980년대 초, 미국 버클리대학에 교환 교수로서 미국 IT 산업의 허와 실을 접한 그는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사회에 이른바 ‘정신이
politique des femmes pendant la Révolution française>, 『Encyclopédie politique et historique des femmes』, 1997, p. 140.
여성의 진정서는 두 가지 형태로 나눠 볼 수 있는데 한 부류는 동업 조합적 성격의 것으로서 소규모 수공업의 직업적, 경제적 개선을 요구하지만 여성들의 생활조건을 문제 삼지는 않았다.